안녕하세요, 머니서퍼PLUS입니다. 벌써 한 주의 마지막 거래일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주 시장은 다소 변동성이 컸는데요, 진짜 믿을만한 멘토의 투자 조언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적은 없으신가요?
요즘같이 갈피를 잡기 어려운 장에서는 투자 대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워렌 버핏, 레이 달리오, 조지 소로스 같은 투자 대가들은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13F 보고서를 제출해 분기마다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가들이 어떤 종목을 사고팔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투자 전략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죠. 머니서퍼PLUS가 투자 대가들의 최신 포트폴리오 분석을 콘텐츠로 제작해 무료로 공개하고 있으니, 뉴스레터 맨 하단의 링크를 통해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어제 국내 증시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가 나흘 연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코스피는 전일 대비 8.48포인트(0.32%) 오른 2,637.10에 마감했으며, 장중 2,650선을 회복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가 3% 가까이 오르며 5개월 만에 6만 원대를 회복하면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반면 코스닥은 1.79% 하락한 725.15로 마감했는데, 바이오 종목들이 크게 조정을 받으며 투자심리가 위축된 모습이었습니다.😥
미국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며 마감했습니다. 연준(FOMC)이 금리를 동결하고 연내 두 차례 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두면서 장 초반에는 상승세를 보였지만, 유럽 경기 둔화 우려와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불확실성 속에서 상승분을 반납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특히 유럽중앙은행(ECB) 총재가 미국 관세 부과 시 유럽 경제가 위축될 가능성을 경고하면서 스태그플레이션(경기 침체 속 물가 상승) 우려가 다시 커진 것이 부담으로 작용하는 모습입니다.
한 주의 마지막 거래일, 좋은 마무리 하시고 저희는 다음주에 다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