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 이어 MS도 한국 AI스타트업에 관심?? 😲/ 중국 정부 문화사절단 다음달 한국 방문 예정 엔터주는 지속 관심!!
안녕하세요. 머니서퍼PLUS입니다.
어제 국내 증시는 외국인과 기관들의 매도세에 코스피는 9.31포인트 하락한 2645.27에 마감하게되었습니다. 최근 강세를 보였던 시장에서 차익 실현으로 보여지는데요, 새벽 미국 시장에서는 MS의 데이터센터 임대 계약 취소 소식이 악재로 작용하면서 엔비디아가 3% 가량 하락했습니다. 국내 반도체 관련주에도 영향을 미칠 거 같으니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시간외 거래에서는 MS와 AMD가 한국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는 소식에 창투사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메타의 퓨리오사 AI 인수 검토 소식에 움직임을 보였으며 추가적인 상승 흐름 가능해 보입니다. 시장은 돈이 들어온 흐름 속 파동을 이어 나가려 합니다.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차트적인 추적이 계속 필요한 이유로 관심종목을 잘 활용해 보세요. 다음달에 중국 정부의 문화사절단이 한국에 방문한다는 소식도 있으니 한한령 해제 관련주는 계속 관심을 가져보세요!!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된 이후, 미국은 강력한 보호무역 정책을 시행하며 글로벌 무역 질서를 흔들고 있습니다.
철강과 알루미늄에 각각 25%의 관세를 부과하고, 상대국이 미국에 매기는 관세만큼 보복 관세를 적용하는 등 공격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 경제도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있으며, 한국개발연구원(KDI)은 2025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0%에서 1.6%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특히, 수출 증가율은 2024년 6.9%에서 2025년 1.8%로 급감할 것으로 예상되며, 관세 영향을 받는 산업들의 주가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이런 가운데, 상대적으로 관세 영향을 받지 않는 산업들이 주목받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왜 주목을 받는 산업일까요?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원자재가 필요 없고, 인건비와 기술 중심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관세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호무역이 강화되는 환경에서도 엔터 산업은 비교적 안정적인 산업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