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우 종전 급물살 타면서 진행 중 수혜주 체크는 필수!!👀 / 전기차 캐즘의 돌파구는 전고체 배터리??
안녕하세요. 머니서퍼PLUS입니다.
어제 코스피는 이틀 연속 하락하며 2630.29에 마감을 했습니다. 장 초반에는 2600 초반까지 하락했지만, 한국은행의 금리인하 발표 후 낙폭을 줄였습니다. 요즘 미국 주식 시장이 아주 좋지 못한데요, 최근 기술주들을 중심으로 매도세가 집중되면서 나스닥은 5일 동안 약 5%가량 하락하고 있습니다.😥엔비디아 실적 발표가 하루 남은 가운데 조금 더 시장을 지켜보면서 접근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오늘 주요 집중 포인트로는 시간외 거래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토큰증권 제도화에 힘을 준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했습니다. STO관련주들 시초에 흐름 이어지는지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그리고 우크라이나와 미국이 광물 협정의 합의점을 찾았다는 소식인데요,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8일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체크하고 가시죠!
벌써 일주일의 절반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려운 시장이 될 거 같지만 소식 체크하시고 오늘도 빨간불만 보시길 기원합니다!!
페이팔 마피아에 AI S/W 기업에 국방 혁신 수혜주의 다양한 버프를 받은 팔란티어는 24년도의 엔비디아처럼 많은 이들의 입에서 회자되면서 시장의 주도주로 등극을 하였습니다.
주도주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PER의 부담에도 주가는 계속 상승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도주를 PER 가지고 고평가를 판단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오히려 기술적 매매 관점에서 돌파 신호 후 변곡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 진정한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는 교훈을 주곤 합니다.
그런 주.도.주 팔란티어가 -10% 조정 이후..
전일 종가 기준 -5% 장중 최저 -14%가 넘는 급락세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시장의 이목이 크게 쏠리고 있습니다.
하락 원인을 살펴보니 대표적으로 두 가지 원인으로 하락을 했다고 합니다.
[첫 번째, 국방 예산 삭감 계획]
먼저 국방장관이 국방예산을 기존 8500억 달러에서 매년 8%씩 줄여 나가겠다는 예산 삭감 계획을 발표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주요 매출에 방산 관련 사업이 차지하고 있는 팔란티어의 당연한 악재라고 평가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