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외국인 매수에 힘입어 국장은 동반 상승 중📈 / 에너지3법⚡ 통과에 원전·풍력·전력설비 체크!
안녕하세요. 머니서퍼PLUS입니다. 어제 미장은 대통령의 날로 쉬어가고 국내 장은 양 시장 상승하며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9.37포인트 오른 2610.42에 장을 마쳤는데요, 어제 약 3개월 반만에 2600선을 탈환했다고 말씀드렸던 것 같은데 어제는 기관에 매수에 힘입어 2610선을 넘어섰네요! 코스닥은 전 거래일보다 12.16p 오른 768.48에 장을 마감했고, 외국인매수세가 눈에 띕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금리와 환율이 진정하면서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하게 밸류에이션이 정상화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번 주는 특히 대통령 탄핵심판 절차가 막바지에 가까워지면서 정치 불안 이슈 등이 해소되고 미국 물가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면서 지금 같은 흐름이 지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제 장도 저희 머니서퍼가 장전에 짚어드린 로봇주, 반도체 등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재밌는 점은 직접적인 큰 이슈가 없는데도 그동안 소외됐던 2차전지가 반등했다는 점입니다. 깜짝 실적 발표와 저가매수에 의한 유입 등으로 보이는데 점점 2차전지가 바닥을 찍었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는 것 같아 장기 투자자분들은 관심 가져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은 어제 ⚡에너지3법이 여야 합의로 국회 소위를 통과하면서 전력 수요와 관련된 산업들이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원전 방폐장법은 9년만에 통과됐다고 합니다. 원전과 송전 뿐 아니라 해상 풍력, 해저케이블 등도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힘차게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
[데일리 이슈] 제2의 HBM 등장! 엔비디아의 SOCAMM, 반도체 시장 지각변동 온다 by. 머니서퍼
데일리 이슈 콘텐츠는 당일 오전 9~10시를 기점으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슈 or 시장 중심 테마의 이슈와 관련 종목을 설명하는 콘텐츠입니다.하루 동안 가장 거래량이 많은 오전 09시 ~ 10시 시간에 일어난 시장의 중심 이슈와 테마를 이해함으로써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가를 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데일리 이슈 - 유리기판
[단독] '제2의 HBM' 상용화 나선 엔비디아…삼성·SK에 손 내밀었다
반도체 업계의 소식에 따르면 엔비디아가 자체 메모리 표준인 ‘SOCAMM’을 만들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등과 상용화 가능성을 협의한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주요 내용만 말씀드리면 SOCAMM(SoDIMM을 대체하는 새로운 메모리 모듈)이 반도체 패키징 기술과 기판 제조 방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유리기판 관련주가 장초반 부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월 11일에 관련 코멘트를 드린 이유가 테마 이슈에 '마침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항상 테마주를 공략 시에는'끝', '마침'에 가까워질수록 테마의 힘이 강해지지 않고 매도 심리가 강해짐을 기억하시고, 반대의 경우는 꾸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AI 관련 이슈와 테마는 커지면 커질수록, 확대될수록 파생될 수 있는 테마가 많아서 시장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