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증시 대비 반등하는 국내 증시, 이번주 관전 포인트는? / 엔비디아, 삼성·SK와 HBM 물밑 협상중!
안녕하세요. 머니서퍼PLUS입니다. 지난 주말 반짝 기온이 올라가면서 금방이라도 봄🌸이 올 것 같았는데, 오늘부터는 다시 찬바람이 불면서 영하권🥶 추위를 보인다고 하네요. 급변하는 날씨에 감기 걸리지 않으시게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예측하기 어려운 날씨처럼 최근 장은 많은 변동성과 함께 우리 투자자들에게 어려움을 주었는데요, 다행히 지난주 장은 지난해 10월 29일 이후 처음으로 코스피가 2600선을 터치하면서 글로벌 증시 대비 반등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이번주는 2600선 안착을 노리면서 일부에서는 1분기 중에 2700선을 돌파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는 국장 탈출 흐름이 대세였다면 올해 상반기에는 다시 국장으로 돌아오는 흐름이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뉴욕증시도 동반 강세를 보였는데요, 1월 미국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지만, 전월 대비 둔화한데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 관세 계획이 발표되면서 불확실성이 해소된 덕분입니다.
이번 주는 연준과 트럼프 관세 정책 및 인플레이션 전망 변화가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현재 국장은 단기 상승에 따른 피로도가 일시적으로 누적되어 있어 숨고르기 장세 속 개별 업종 및 종목 간 차별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어떤 뉴스에 어떤 개별 업종과 종목이 주목받을 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요즘은 계속해서 AI반도체에 대한 굵직한 뉴스들이 나오고 있는 중인데요. 특히 엔비디아가 삼전과 SK하이닉스에 접촉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이밖의 이슈도 머니서퍼PLUS가 부지런히 이슈 체크를 하며 소식 전하겠습니다! 이번 주도 힘내시고 저희 뉴스레터에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편하게 답장 주시면 확인하고 레터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주는 모두 함께 증시 상승세를 타고 나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요새 미국 주식 투자자의 가장 큰 화두는 '과연 팔란티어가 얼마나 갈지'와'연일 하락 중인 테슬라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일 것입니다.
테슬라는 작년 말 트럼프 트레이딩의 영향을 강력하게 받으면서 팔란티어와 함께 강한 랠리를 펼쳤는데 12.18 고점 이후 최근 저점 기준 30% 넘어 하락하면서 많은 테슬라 주주들을 당황스럽게 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5거래일 연속 하락하면서 무언가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선, 최근에 테슬라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4가지 주요 원인'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