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사흘째 상승하며 2530대로 마감했는데요, 딥시크와 관세 충격 이전인 지난달 24일 종가(2536.80)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 하락이 국내 증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고, 실적 발표가 진행중인 가운데 호실적을 발표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순환매가 진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도 9.34 포인트 오르며 상승세를 보였고 로봇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어제의 빅 이슈는 단연 삼성의 유리기판 시장 진출이 아닐 수 없는데요, 최근 삼성은 이재용 회장의 사법리스크를 털어내고 오픈AI와 손을 잡는 등 연일 긍정적 뉴스를 내놓으며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유리기판주들은 시간외에서도 상승하면서 오늘 상승 여지도 남겨둔 듯 합니다.
반면 하룻밤 새 투자자들의 심장을 덜컹하게 만든 소식도 있었습니다. 바로 동해 가스전 대왕고래의 1차 시추 실패 소식입니다. 정부는 6일 “동해 심해 가스전 시추 결과, 가스의 징후는 발견했으나 경제성을 확보할 수준은 아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시간외에서 관련주들은 급락했습니다. 올해 상반기까지 남은 일정이 있었던만큼 결과를 기다리던 투자자들에게는 몹시 아쉬운 소식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벌써 이번 주의 마지막 장이 곧 열립니다! 최근 국내 증시는 롤러코스터 장세에 뚜렷한 방향성을 찾지 못하면서 투자보다는 관망 기류가 짙어지고 있는데요. 어려운 장이지만 항상 대비하는 마음으로 저희 머니서퍼PLUS와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말 잘보내시고, 다음주 월요일에 다시 뵙겠습니다!
트럼프발 관세 전쟁에 출렁이는 글로벌 증시! 어떤 산업이 관세 영향 덜 받고 더 받을까? by. 머니서퍼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 전부터 그토록 외쳤던 ‘관세의 무기화’가 시작되면서 글로벌 증시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우리나라도 그 영향을 피해갈 순 없었는데요, 캐나다와 멕시코에 대한 관세 발표의 여파로 하락했던 한국 증시는 일시적으로 관세가 유예되자, 그제와 어제 2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하락분을 만회하는 등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입니다.
또한 국내 경제에 영향력이 높은 중국에 대한 관세 부과가 시행되고 중국이 보복 조치에 나서면서 미중 무역 전쟁이 격화될 조짐이 보여 국내 증시에 하방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미국과 중국간의 갈등이 본격화하면서 급등락을 반복하는 이런 ‘롤러코스터 장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머니서퍼PLUS와 함께 관세 이슈의 흐름을 읽고 어떤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할 지, 트럼프 관세 정책과 영향을 받을 국내 산업들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