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머니서퍼PLUS입니다!
3월도 중순을 넘었는데도 불구하고 오늘은 이례적인 폭설로 전국 곳곳이 새하얗게 변했습니다. ⛄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수도권은 18일 아침까지, 강원 내륙과 충청·전라권은 오전까지, 강원 동해안·산지와 경상권 및 제주도산지는 오후까지 강한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고 하네요. 변덕스러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따뜻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의 시장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어제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0.93% 하락한 2,451.21에 마감했고, 코스닥은 1.14% 내린 820.54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미국의 경기 둔화 우려와 주요국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발표를 앞둔 경계 심리가 이어지며 투자 심리가 위축된 모습이었는데요. 특히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면서 지수 하락을 이끌었습니다.
미국 증시는 다우지수가 1.1%, S&P500 지수가 0.9%, 나스닥 지수가 0.7% 하락하며 약세를 보였습니다. 은행권의 연쇄 파산 우려와 함께 연준의 금리 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속되며 시장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 투자자들은 이번 주 열리는 FOMC 회의와 파월 의장의 발언에 주목하며, 금리 동결 여부와 향후 경기 전망에 대한 힌트를 찾아봐야겠습니다!👀
어제부터 시작된 엔비디아의 GTC 2025 행사에서 양자컴퓨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관련 주식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엔비디아는 차세대 AI 기술과 함께 양자컴퓨터 기술의 상용화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돼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크게 반등했는데요, 우리 장에서도 시간외 상승 종목이 있는 만큼 오늘 움직임 눈여겨 보셔야겠습니다! 다만 단발성 소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대응은 필수입니다!
머니서퍼PLUS는 항상 여러분의 성투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