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방위 산업에 의존했던 유럽 이제는 후회중😥 / 한미 실무협의체 본격 가동...알래스카 LNG 가스 참여로 강관/가스관 테마 강세 이어질까?
안녕하세요! 머니서퍼PLUS입니다.
저번주 금요일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 취소 결정에 관련주들이 요동이 치면서, 하락세 흐름을 보여주면서 코스피는 12.68포인트 하락한 2566.48에 마감했습니다. 이번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절차와 관련된 헌법재판소의 선고일이 국내 증시의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시장에서는 트럼프의 상호관세 발언에 초반 하락 움직임을 보여주었지만, 파월 연준의장이 등판하면서 미국 경제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면서 경기 침체 우려를 완화시키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와 트럼프의 관세 정책 불확실성으로 이번 주 쉽지 않은 장이 될 것으로 보여지네요...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이슈를 체크하면서 어떤 테마가 강세를 가져갈 지 체크하는 것이 좋은 투자 전략을 짜는 데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한 주의 시작 월요일, 오늘도 머니서퍼PLUS와 함께 돈의 흐름이 흐를 곳을 파악해보세요!!
중국이 이르면 오는 5월 한한령을 해제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면서 중국 시장 재진출을 노리는 K-뷰티와 의료미용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PER 13.91배로 현재 저평가로 평가되어있는 기업 '휴메딕스'가 포착되었습니다.
오늘은 한한령 해제 수혜가 예상되는 저평가 기업 휴메딕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휴메딕스는 인체에 안전성이 높은 히알루론산과 PDRN을 연구개발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이를 이용한필러, 관절염 치료제, 점안제 등 의약품 및 의료기기를 생산하여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2024년 3분기 기준 휴메딕스의 누적 매출액은 1,24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7.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30억원, 당기순이익은 28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수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3분기까지 약 279억원의 수출 실적으로 전체 매출의22.4%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