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님들 혹시 주말에 봉준호 감독의 신작 '미키17' 보러 가실 계획이신 분들이 계신가요? 발빠른 구독자님들께서는 이미 보고 오셨을지도 모르겠네요.
국내에서 벌써 누적 관객 153만명을 기록한 미키17은 국내 박스오피스 1위를 독주 중인데요, 어제자로 중국에서도 '미키17' 개봉을 허용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상반기 내 중국 케이팝 공연이 성사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면서 '미키17'이 한한령 해제 신호탄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커지는 모습입니다. 그런가하면 '미키17'은 북미 개봉도 앞두고 있는데요, 첫 주 1800만~2000만 달러(한화 약 260~290억 원)의 티켓 판매 수익을 올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어제는 영상 콘텐츠주가 선방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오늘도 비슷한 흐름이 이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어제 코스피는 관세 우려 완화로 인해 0.7% 소폭 상승했고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에 1.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유의미한 점은 코스피에서 10거래일만에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순매수가 나타났다는 점입니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멕시코와 캐나다 자동차에 매기는 관세를 한 달간 유예한다고 5일(현지시간) 발표했는데요, 다시금 강경 입장으로 돌아설 가능성도 적지 않아 투자자들의 피로도가 증가하면서 미장은 3대지수가 하락 마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는 여전히 불확실하고 미국 경기 침체 우려도 커지고 있어 국내 증시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분간은 미 증시 급락과 비농업 고용 지표 발표를 앞두고 숨고르기 흐름을 보일 전망인데요, 이슈 체크를 계속해나가면서 차분하게 대응해야 할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 한 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이 찾아왔습니다. 3월의 첫 째주 잘 마무리하시고 머니서퍼PLUS는 다음주 따뜻한 봄날씨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좋은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