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는 7연속 상승 중! 尹 대통령 첫 형사재판에 정치적 불확실성 감소할까? / 중국, 8년만에 한한령 해제에 관련 산업에 주목!👀
안녕하세요. 머니서퍼PLUS입니다. 어제 트럼프의 관세 발표에 걱정한 것이 무색하게 시장은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간밤 뉴욕 증시는 강보합으로 마감했고 국내 장도 양시장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어느덧 7일 연속 오르고 있는데요,📈 외국인과 국내 기관 투자자의 쌍끌이 매수세가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올해 초 2400에도 미치지 못했던 코스피지수는 어느새 2700을 눈앞에 두고 있고, 거래대금 역시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국내 증시는 맑음으로 전망돼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
다만 단기간에 200일선에 돌파한만큼 일부 급등주를 중심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될 수 있는 점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다만 최근 증시 유동성 여건이 개선되면서 업종별 순환매 기조는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도 새로운 좋은 뉴스를 전할 것이 있는데요, 어제 중국 정부는 8년 만에 한한령을 해제할 것이라고 밝히며 그동안 침체되었던 중국 진출 콘텐츠 산업(게임, 웹툰 등)과 요즘 관세 무풍지대로 주목받던 엔터주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늘은 해당 섹터에 수급 로테이션이 나타나는지 꼭 체크해보셔야겠습니다! 이외에도 MS가 초전도체를 기술을 사용한 양자칩을 공개했다고 하니 관심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윤석열 대통령의 첫 형사재판이 있는 날입니다. 재판 내용에 따라 국내 경제에 정치적 불확실성이 감소할 것인지 투자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해당 소식도 빠르게 정리해서 가져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벌써 목요일 한 주가 마무리 될 날이 가까워져 오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시고 오늘도 성공 투자하세요!(❁´◡`❁)
이맘때가 되면 실적 발표와 함께 월가 구루(GURU) 및 헤지펀드 포트폴리오가 공개되어 시장에서 크게 회자되고는 합니다. 대표적으로 버크셔 해셔웨이의 워렌 버핏의 포트폴리오가 공개되면 상당한 기사가 쏟아지고 레이달리오, 드러켄 밀러의 투자 포트폴리오도 집중 조명을 하게 됩니다.
유명 헤지펀드나 투자 레전드는 아니지만 얼마 전부터 이 기업이 투자하고 있는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시장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때로는 기업이 공개되면 버핏 이상의 종목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전 세계에서 AI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기업, 엔비디아의 투자 포트폴리오입니다.
작년에 엔비디아의 투자 포트폴리오가 최초로 공개되면서 ARM뿐만 아니라 대중에게는 다소 생소한 AI S/W 기업들이 투자 종목으로 대거 등장하면서 당일 높은 주가 상승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분기에 발표된 (약 3개월 전) 엔비디아의 투자 포트폴리오와 편출입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