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전쟁 여파가 글로벌 자본시장을 덮치면서 우리 장도 어려워진 하루였습니다. 달러 수요가 늘면서 원달러 환율은 1470원 선을 다시 넘어섰고, 국내 증시는 외국인 자본 이탈과 함께 코스피 2.52% 하락, 코스닥은 3.36% 급락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캐나다와 멕시코, 중국과 EU에 관세 부과를 공언하면서 우리나라도 곧 대상에 포함될 것이라는 우려도 커지고 있는데요. 시장에서는 직접 타겟이 되면 충격이 예상보다 커질 것이라는 걱정도 나오고 있고, 반면 트럼프가 오늘 멕시코, 캐나다 관세 부과를 유예한 것처럼 일단 관세 부과 후 협상에 나설 경우 지금의 충격은 과도하다는 목소리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트럼프의 입에 당분간 주목할 수 밖에 없겠습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어제 머니서퍼PLUS에서 짚어드린 AI 관련주, 관세 관련 희토류 테마주, 석유/가스 관련 종목은 상승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시장의 흐름을 읽어가면서 이슈가 될 테마를 찾고, 더 나아가서는 장기적으로 관세에 영향을 덜 받을 산업들도 체크하시면서 침착하게 대응해나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인프라 기업의 경우 대규모 자본을 조달하여 설비 투자를 진행하고 해당 자산을 통해서 발생된 수익을 배당으로 돌려주는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인프라 자산 #
인프라 자산은 인플레이션에 따라 가격이 조정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에 대한 헤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리츠 #
리츠는 법적으로 발생 소득의 90% 이상을 배당으로 지급하며 대규모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통해 운영비용을 분산하고 안정적인 임대료를 확보합니다.
인프라, 리츠는 이런 경우 투자하기 좋습니다.
인프라, 리츠 기업의 경우 인플레이션 헤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인플레이션 압력이 높아지는 경우 선택하기 좋은 배당투자 자산입니다. 높은 배당수익률과 장기적인 현금흐름이 확보된다는 측면에서 잘 고르기만 한다면 성장주 못지않은 효자종목 노릇을 할 것입니다. 업종 특성상 필수소비재와 금융주에 비해서는 높은 경기 변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